커뮤니티  
     알림/공지 
     더존갤러리 
     고객이용후기 
     여행Q&A 이모저모 


 
  국립 모스크(Masjid Negara) - 시티와 반딧불이
  
 작성자 : 더존말레이…
작성일 : 2015-06-25     조회 : 1,512  


말레이시아 독립후, 초대수상에 의해 계획되었고 1965년에 1000만 링깃을 투자하여 동시에 1만5천명의 신자를 수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으니 그 당시에는 동남아에서 가장 큰 모스크였다. 모스크의 이름은 초대수상의 이름을 따서 지으려 하였으나 수상은 말레이시아에 있어서 이슬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 명예를 거절하고 국립모스크라 명명하였다.

 

 말레이 주택 전통양식의 지붕을 본따 만든 세계적으로 봐서도 참 독특한 반쯤 펼친듯한 우산같은 지붕이 트레이드 마크이다. 한명의 영국인, 두명의 말레이인 건축가에 의해 공동설계되었다.

 

 말레이시아의 13개주와 5개의 무슬림의 5가지 종교적 의무를 뜻하는 18개의 꼭지를 갖고 있다고 건축가중 한명이 인터뷰 때 발표했다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투어가이들이 18개의 꼭짓점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를 방문하신다면 그 꼭지가 18개인지 반드시 확인해 보자. 아주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개방적이며 통풍이 좋은 말레이 건축양식의 디자인으로 여러 곳에 있는 분수가 뜰에 물을 뿌리는 듯한 효과를 주어 에어콘없이도 시원하다.

 

 예배홀 안의 아름다운 청색타일은 이탈리아제이며, 벽의 아라베스크 조각도 아름답다. 역대 수상등 중요인물들의 묘지가 사원내에 있어 견학도 가능하다. 다목적 홀, 보육원, 종교학교, 도서관등도 갖추고 있다.

 

견학시간: 09:00 - 12:00, 15:00 - 16:00, 17:30 - 18 :30

 

              금요일 오전은 견학 불가

 

더존말레이시아의 시티와 반딧불이투어로 국립모스크 방문하고 차도르로 무슬림 체험하기